넷플릭스 드라마 낮과 밤 배우 남궁민 출연작 - 리뷰하는 땡그라미

넷플릭스 드라마 낮과 밤 배우 남궁민 출연작

반응형

드라마 낮과밤 줄거리

원래는 tvn에서 방영되었던 드라마이지만 최근에는 넷플릭스에서 방영되는 드라마 '낮과 밤'입니다. 현재 넷플릭스 TOP10 안에서도 상위권인 두 번째에 등극한 만큼 시청자분들 모두 재미있다고 합니다. 2020년 11월 30일부터 2021년 1월 19일까지 방영했지만, 방영 당시보다 종영되고 넷플릭스에 방영되면서 더욱더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낮과 밤은 당시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현재의 사건들과 연관이 있는 20여 년 전 한 어느 마을에서 일어났던 의문의 사건에 대해서 비밀을 파헤치는 예고 있는 살인 추리극입니다. 드라마는 총 16부작입니다. 출연진은 도정우(남궁민), 공혜원(김설현), 제이미 레이튼(이청아), 문재웅(윤선우), 공일도(김창완), 황병철(김원해), 이지욱(윤경호)입니다. 작년에 인기를 끌었던 남궁민의 출연작인 '천 원짜리 변호사'에서도 같이 호흡을 맞춘 이청아 배우분과 같이 이번에도 낮과 밤 드라마에 함께 출연합니다. 천 원짜리 변호사에서는 이청아와 남궁민은 과거 연인으로 나오는데 과연 낮과 밤에서는 둘이 어떤 관계로 나올지 궁금하다면 tvn 또는 넷플릭스에서 드라마 낮과 밤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낮과 밤 속 등장인물 관계 요약

드라마 낮과밤에서 도정우(남궁민)는 서울지방경찰청에서도 특수팀인 팀장을 맡고 있다. 정우는 경찰대학교를 수석으로 졸업한 인재 중에서도 대학교를 다니며 한국에서 굉장한 스펙을 가지려면 봐야 하는 국가고시에서도 그렇게 합격하기 어렵다는 사시, 외시, 행시를 모두 합격한 드라마에서 가장 똑똑한 인물이다. 하지만 정우는 어렸을 적 하얀 밤 마을에서의 113번인 아이이기도 합니다. 그런 정우는 자신의 이란성쌍둥이인 여동생과 함께 하얀 밤 마을을 탈출하기 위하여 약물을 사용해 하얀 밤 마을 사람들 모두 죽게 만들고 그곳을 탈출합니다. 공혜원(김설현)은 원래 교통계 소속이었지만 하얀 밤 마을에서 일어난 인체실험을 주도했던 공일도 연구소장의 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정우의 스카우트를 받고 경찰청 특수팀의 소속이 됩니다. 혜원은 머리를 쓰는 것도 몸을 쓰는 것도 아주 잘하는 천직 경찰이지만 정우를 좋아하게 됩니다. 제이미 레이튼(이청아)은 훌륭한 영어실력으로 우아한 차림새를 하고 다니는 전직 FBI 출신 범죄심리연구소 박사입니다. 한국에는 예고적인 살인이라는 충격적인 사건이 계속 벌어지자 국내로 돌아온 그녀는 사건의 핵심을 짚어가며 수사에 자문을 줍니다. 직감적으로는 타고났던 제이미는 사건을 풀어가며 정우와 엮이게 되는 제이미는 정우가 낯설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문재웅(윤선우)은 MODU에서 여론을 조 작하는 천재 해커입니다. 천재이지만 친구 하나도 사귈 수 없었던 사회 부적응자인 재웅에게 처음으로 관심을 가져준 사람은 제이미입니다. 재웅의 머릿속에는 계속 제이미가 맴돌게 됩니다. 이렇게 주요 인물들 외에도 드라마 특성상 경찰 쪽 관련 사람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백야재단 관계자 그리고 포털 MODU 관계자가 등장하는데 등장인물이 많아서 좀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백야재단의 인물이 드라마에서 시작되는 미스터리한 일들의 가장 중점적인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드라마는 백야재단의 사람과 XVN시사프로 PD와 기자에게서 예고살인의 범인으로부터 도착한 예고장을 통해 사건의 추리가 시작됩니다.

 

단순한 추리극이 아닌 다크 판타지 드라마

드라마에서 뜻하는 낮과밤의 기획의도는 인간에 대한 선과 악이라는 경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악에 의해서 태어나며 선을 배워서 인간이 선이 된다면 그것은 완벽한 선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악이 된다고 하여도 완벽한 악이 될 수 있는 존재자체가 선과 악의 경계에서 치열하게 고민하고 깨닫는 모습이 결국에는 어떤 것이 옳고 어떤 것이 그른지 판단하기 어려운 이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의 모습이 아닐까 합니다. 아직까지도 사람들은 태어날 때부터 악한 것인지 선한 것인지에 대해서 끊임없는 토론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사람은 원래 선과 악을 동시에 갖고 태어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서 성장해 감에 따라 환경적인 변화로 인간이 선과 악에서 구분된다고 생각됩니다. 과연 여러분들은 인간이 태어날 때부터 선과 악이라는 것 중에 무엇이 본질이 맞는 건지 생각해 보셨나요. 이 작품을 보며 저는 남궁민 배우가 정말 스토리를 장악하는 엄청난 연기로 드라마를 이끌어 가고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정말 남궁민 배우의 출연작들을 볼 때면 항상 다양한 연기를 보여주어서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드라마 방영당시에는 화제가 되지는 않았지만 넷플릭스에서 현재 다시 재방영되고 있는 드라마 낮과 밤은 볼만했습니다. 남궁민 배우의 출연작 중에 스토브리그와 천 원짜리 변호사 이외에도 주말에 시간이 되신다면 낮과 밤 드라마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