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버스 판타지 로맨스 대만 영화 상견니 후기 - 리뷰하는 땡그라미

멀티버스 판타지 로맨스 대만 영화 상견니 후기

반응형

대만 영화 상견니 후기

영화 버전으로 확장시킨 드라마 상견니의 새로운 스토리

2019년 11월부터 대만에서 방영되었던 드라마 상견니가 올해 1월 25일 영화로 개봉되었습니다. 드라마 상견니는 대만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굉장한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이후에는 말레이시아, 한국, 홍콩 순서로 방영되었으며 일본에서까지도 방영되며 인기가 많았다고 합니다. 원작 드라마에 대한 인기가 너무나도 좋았기에 원작인 드라마를 영화로 편집하여 만든 버전이 극장에서 개봉을 하였으며, 이번에는 매년마다 새로운 버전의 영화 상견니가 개봉되기도 했습니다. 현재 한국에서 상영 중인 바로 그 영화입니다. 중국에서는 이미 폭발적인 흥행을 기록중이라고 하는데 그만큼 펑난소대라고 불리는 이 영화의 주인공들이 직접 한국을 방문하여 무대인사를 진행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상견니의 팬들 사이에서 엄청난 호응이 일어났습니다. 현재 7일이 지나지 않았지만 벌써 4만 4천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3위로 차트에 올라갈정도의 인기있는 영화 '상견니'입니다. 또한 상견니의 팬들이라면 좋아할수밖에 없는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넷플릭스에서 상견니의 한국판 버전으로 리메이크 시리즈가 공개된다는 사실입니다. 넷플릭스에서는 '너의 시간 속으로'라는 타이틀로 오리지널 시리즈가 나온다고 합니다. 출연진은 전여빈, 안효섭, 강훈 배우가 출연하기로 했습니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상견니 이지만 국내 리메이크 버전 시리즈로 굉장히 기대가 되고있습니다. 이렇게 너의 시간속으로는 2023년 3분기 공개로 확정지으며 처음으로 공식 스틸 이미지와 같이 공개되었습니다.

드라마 팬들을 위한 완벽한 선물 영화 '상견니'

영화 상견니에서는 원작이었던 드라마 상견니에서도 같은 주연배우들이 출연을 하게 됩니다. 가가연은 극중에서도 황위쉬안과 천윈루 역할을, 허광한은 리쯔웨이와 왕취안성을, 시백우는 모쥔제 역할을 맡게 됩니다. 하지만 드라마 상견니와 영화의 차이가 있다면 세트장과 등장인물은 거의 비슷하지만 메인 스토리는 다릅니다. 그렇기에 드라마를 보지 않았어도 영화를 보기에도 충분한 독립적인 이야기라고 볼수 있습니다.  드라마를 보면서 새로운 상친자라는 별명이 생길 정도로 수많은 팬을 만들게 했던 드라마와는 달리 제작진이 팬들을 위해 완벽한 선물을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원래 드라마의 내용은 서로 너무나도 사랑했던 사이었지만 비행기 사고로 인해 죽음을 맞이하고 왕취안성(허광한)을 생각하며 슬픔에 빠져 2년을 넘게 헤매고 있던 황위시안(가가연)이 있습니다. 매년 자신의 생일을 챙겨주겠다고 했던 남자이지만 이제는 그가 없이 2년동안 왕취안성없는 쓸쓸한 생일을 보내게됩니다. 주변의 사람들에게 축하를 받아도 마음 한편으로는 너무나도 공허한 황위쉬안입니다. 그러던 어느날 마침 2년이라는 시간이 흘러 왕취안성의 가족들도 그가 편히 잠들길 바라며 끝내 보내주기로 하고 고별식을 하게됩니다. 하지만 여전이 마음으로는 보낼수가 없는 황위쉬안에게 소포가 도착하게 되는데 낡은 카세트테이프와 오래된 올드팝 가수의 테이프가 있었습니다. 집으로 지쳐서 돌아온 황위쉬간은 그 노래를 듣게되며 잠이 드는데 시간은 1998년으로 되돌아가있습니다. 하지만 황위쉬안이 아닌 자신과 너무 닮은 천윈루라는 인물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녀가 눈을 떳을때 눈앞에는 왕취안성이 있었지만 그는 왕취안성를 너무나도 닮은 리쯔웨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리쯔웨이와 절친인 쥔제가 있습니다. 그래도 그의 옆에 있게 되었다는것만으로도 행복한 그녀이지만 왜 자신이 타임슬립을 하게 된건지 자신을 닮은 천윈루가 누군가에게 의해 크게 다쳤다는걸 알게되며 원인을 찾으려하고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려고 합니다. 이런 드라마의 내용과는 달리 영화 상견니의 시작은 2009년 황위쉬안이 일하는 밀크티 전문점에 찾아오는 리쯔웨이의 장면으로부터 시작이 됩니다. 처음 리쯔웨이는 자기의 고등학교 동창과 너무 닮은 천윈루가 생각나 신기해 매일같이 밀크티 전문점에 방문하게 됩니다. 그러다 두 사람이 처음 데이트 하는날 리쯔웨이가 어릴때 만난 꼬마 이야기를 하는데 그 이야기를 들은 황위쉬안이 그 꼬마가 본인이라며 사진을 보여줍니다. 이때 영화의 장면이 상견니 드라마 결말에서 잠깐 나왔던 아이입니다. 이렇게 드라마를 보았던 팬이라면 알 수 있는 영화 속 포인트들이 숨겨져있습니다. 

상친자인 국내 그리고 해외 팬들의 반응

2010년 마지막 새해를 함께 보면서 리쯔웨이와 황위쉬안은 공식적으로 커플이 됩니다. 그러나 두 사람이 연애를 시작한지 6년째 되는 2017년 황위쉬안에게는 인생에 예상치 못하는 변화가 찾아오게 됩니다. 리쯔웨이를 잃게 된 황위쉬안은 어느날 자기 앞으로 온 소포를 박데 되는데 이 노래를 듣고 2014년 리쯔웨이가 죽기 이틀 전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리고 이때부터 그들의 운명이 엉키기 시작합니다. 저는 중국이나 대만 드라마를 크게 좋아하는 편이 아니지만 정말 재미있다는 영화 또는 드라마는 한번씩 보게 됩니다. 그중에서 가장 1위로 뽑고 싶은 영화는 많지만 순위를 다투는 영화중에 하나가 바로 상견니 입니다. 넷플릭스에서도 만나볼수 있는 영화 상견니의 원작인 드라마를 보면서 마음이 따뜻해지는 로맨스 이야기와 기분 좋은 배우들의 연기만으로도 충분히 이 영화에 대해서 좋은 평가를 주고 싶습니다. 그러나 영화는 드라마와 다르게 새로운 세계관과 이야기로 만들어지며 독립적인 스토리라 하였지만, 멀티버스와 타임슬립을 적용한 영화로서 보았을때 해석의 여지도 많았으며 조금은 복잡해보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영화를 관람하기전에 유투브에서 드라마의 요약 스토리를 조금 시청하고 간다면 더 도움되지 않을까합니다. 그럼에도 이 영화의 배우들의 분위기 만으로도 충분히 성공한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이 영화를 감상하고 있는 내가 어느새 웃음을 짓고 있는걸 보게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사랑하는 연인이 있다면 이 영화를 보기전 드라마를 같이 정주행한 이후에 영화를 같이 보러가는건 어떨까 하며 영화 '상견니'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