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아름다워 뮤지컬 가족 영화, 감동 내용 후기 - 리뷰하는 땡그라미

인생은 아름다워 뮤지컬 가족 영화, 감동 내용 후기

반응형

인생은 아름다워 쿠키 및 정보

 

2022년 9월 28일날 개봉한 이 영화는 뮤지컬 드라마 영화입니다.

관람연령은 12세 관람가이며, 러닝타임은 2시간 1분입니다.

감독은 최국희 각본은 배세영이며, 음악은 펜트하우스와 이태원클라쓰 등 ost로 유명한분이고, 참고로 쿠키영상은 따로 없습니다.

원래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는 지난 2020년에 개봉이 예정되어 있었지만, 2020년부터 2022년 범죄도시2가 개봉하기 전까진 코로나의 영향도 그렇고 극장가는 너무 조용했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정상적 영화 개봉이 불가능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영화도 계속되는 연기를 해야했고, 그렇게 2년이라는 시간이 훌쩍 지나 2022년 가을에 개봉을 하였습니다.

또한 넷플릭스에서 요즘 최근에 나오는 작품들을 보여주고 있는데,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도 현재 넷플릭스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요즘에는 극장을 따로 가지 않아도 너무 영화보기 좋은 세상이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이 영화는 줄거리만 보았을때 그저 그런 내용이라 생각할수도 있는 뻔한 내용의 전개입니다. 하지만 제가 이 작품을 추천드리는 이유가 내용상 들어가는 노래들이 누구나 알만한 명곡들을 잘 넣어서 뮤지컬 드라마식 영화를 구성한 부분이 너무 마음에 들었고, 무엇보다 가족끼리 연인끼리 즐길수 있는 충분한 영화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스토리를 많이 중요시하게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조금 아쉬운 부분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 영화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제 인생은 아름다워 줄거리와 후기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사랑을 찾아 떠나는 그녀의 여행

 

영화는 남편역의 류승룡과 아내역인 염정아가 찾아간 병원에서 염정아가 폐암이라는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아내에게 폐암이 있고, 2개월 밖에 시간이 안남았다는 사실을 전해들은 남편 진봉(류승룡)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시작이 됩니다.

병원을 다녀온 두명이 점심을 먹으며 표정이 좋지 않은 남편에게 세인(염정아)는 폐암이라는 소식을 전해듣고 생각보다 자신의 상황을 담담히 받아들이는 표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사실은 그 어떤 누구보다 속상하고 억울해하고 있었습니다. 한 평생 살아오면서 아이들을 키우고 남편인 진봉의 뒷바라지를 하면서 조금도 쉬지 못하며 달려온 본인의 인생이 너무 처량했던겁니다.

그렇게 그녀는 진봉에게 생일날 죽기전에 마지막 받고싶은 생일선물이 하나 생겼는데, 그것은 바로 학창시절 자신이 좋아했던 첫사랑을 만나는겁니다. 결코 큰 선물도 아닌 소박한 선물이었던겁니다.

이렇게 세인의 선물을 들은 남편 진봉은 망설였지만 끝내 세인과 함께 차를 타고 세인의 선물인 첫사랑을 만나러 가기위한 여행이 시작됩니다.

처음으로는 세인이 다녔던 목포의 한 고등학교부터 찾아보는데, 아버지가 부산으로 일자리를 옮겨가며 이사를 갔다는 소식을 듣고 부산으로 가보니 또 정작 방송사에 취직하며 청주로 가보라는 사람들의 말을 접하게 됩니다.

이렇게 도착하게된 청주의 한 방송국에서 직원은 그가 오래전에 일을 그만두었다며 행방은 모르겠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과연 진봉은 세인의 마지막 생일선물인 첫사랑을 만나게 되는걸 해줄수 있을지 다음 줄거리와 결말이 궁금하다면

한국 뮤지컬 가족 영화 추천인 '인생은 아름다워'를 감상해보시길 바랍니다.

 

 

믿고보는 배우 염정아와 류승룡

 

주연배우에서 오세연 역할을 맡은 염정아 배우입니다. 오세연은 영화 줄거리에서 폐암 판정을 받은 주인공 아내역할입니다. 염정아 배우는 스카이캐슬이라는 드라마와 시동이라는 영화에서도 활약을 했습니다.

또 다른 주연배우로써 강진봉 역할을 맡은 류승룡 배우입니다. 진봉은 영화에서 폐암판정을 받은 아내의 생일선물인 첫사랑을 찾으러 같이 떠나는 무뚝뚝하고 감정표현이 서툰 남편이지만 그래도 마음이 따뜻한 남편 역할입니다.

류승룡 배우는 극한직업과 7번방의 선물, 그리고 명량이라는 엄청난 관객을 모으는 배우입니다.

 

여기서 어린 고등학생 오세연 아내 역할을 맡은 박세완 배우가 있고, 세연의 첫사랑인 박정우 역할을 맡은 옹성우 배우가 있습니다. 극중에서는 동아리 선배입니다.

그리고 조연배우중에서 현정 역할을 맡은 심달기 배우는 어린 세연의 학창시절 단짝 친구입니다.

또 강서진 역할을 맡은 하현상 배우는 진봉과 세연의 무뚝뚝한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 아들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런 서진이에게 반항심이 충만한 중학생 딸 역할을 맡은 강예진의 김다인 배우분이있습니다.

그리고 사무장님인 주인공 강진봉의 주민센터 상사 역할을 맡은 고창석 배우분도 함께했습니다.

또한 강진봉의 아빠 박영규 배우분, 진봉의 엄마 김혜옥 배우분, 정우와 세연이 다닌 학교 선생님 역할의 김종수 배우분

세연의 첫사랑인 정우의 동생역할의 김선영 배우분, 마지막으로 세연의 단짝친구인 현정의 어른역할을 맡은 염혜란 배우분이 나옵니다. 그외에는 신신애, 전무송님이 나오십니다. 

 

가족영화로 손색없는 감동 뮤지컬 영화

영화의 내용은 대체적으로 아내와 남편이 아내의 첫사랑을 찾으러 떠나는 여정에 대한 내용이지만 내용의 중심은 세연인 아내와 함께해주는 진봉인 남편을 중심으로 전개가 됩니다. 뮤지컬 영화인만큼 중간중간에 나오는 음악들이 너무 인상적입니다. 가족들과 함께 볼수 있는 영화로 추천드리는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누구나 알만한 유명한 명곡들이 나오는데 30대인 저의 세대부터 저희 어머니 또는 70년대부터 00년대까지 시대의 다양한 명곡들을 만나 볼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보통 뮤지컬 영화에서 가끔 볼 수있는 뜬금없는 타이밍에 노래가 아닌 상황에 잘 맞는 노래들이 너무 자연스러워서 영화에 더욱더 몰입할수 있었습니다.

인생은 아름다워의 최국희 감독님은 영화에 삶의 희로애락이 모두 담겨있으며, 첫사랑의 설렘과 아픔은 물론 학창시절 친구와의 우정과 가족에 대한 애틋함까지 다영한 감정들 모두 만나볼수 있을거라고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영화를 감상해보면 최국희 감독님의 말대로 우리가 살면서 느껴볼수 있는 다양한 감정들을 짧게 압축하고 요약해서 보여주는 것 같았습니다. 이렇기에 내가 사랑하는 가족들과 또는 연인과 같이 애틋함을 느껴볼수 있는 인생은 아름다워 영화를 같이 감상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